최강AI 안내

홈으로/최강AI 안내
제목최강AI 소개2020-03-29 23:53:16
작성자

최강AI 소개


☐ 최강AI는 사상최강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매매정보 프로그램입니다.


☐ AI
Artificial Intelligence의 줄임말인 AI로 불리는 인공지능은 "기계가 인간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게 하는 기술"로 정의됩니다.


☐ ML, DL
사상최강은 AI의 세부 분야인 머신러닝(ML)과 딥러닝(DL)을 이용해서 생산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특히 딥러닝은 신경망의 장점과 기계의 컴퓨팅 파워를 결합해서 사람의 두뇌를 뛰어넘는 성과를 내는데,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우리에게 익숙한 "알파고" 기술도 딥러닝에 해당합니다.


☐ 트레이딩과 AI
트레이딩 분야에서 AI의 목적은 "예측"입니다. 물론 AI가 예측한 결과를 실제 매매에 사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.


☐ 모델
데이터로부터 학습한 내용을 모델이라고 부릅니다. 전통적인 시스템 매매에서 말하는 "시스템"과 유사한 개념이라 볼 수 있습니다.
사상최강은 "주가예측 1호"를 시작으로 매매와 관련한 다양한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웹에서 서비스합니다.


☐ AI와 웹서비스
대부분의 AI 관련 기술과 서비스는 독립된 장비에서 수행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.
따라서 사용자는 본인의 컴퓨터에 해당 패키지나 모델을 탑재/설치/개발해야 하거나 최종 결과물만을 확인하게 됩니다.
AI 개발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는 생산자의 결과물과 "원숭이가 다트로 찍은" 결과물과의 차이를 알 수 없으며 공개되지 않은 과정, 접근성 부족, 생산자 중심의 데이터로 인해 신뢰를 가지지 못하게 됩니다.
사상최강은 사용자 중심의 데이터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학습을 수행하고 과정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트레이딩 분야의 AI 웹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합니다.
이제 본인의 데이터만 있으면 사상최강의 홈페이지에서 AI를 통해 필요한 매매정보를 "예측"해 볼 수 있습니다.


☐ 학습 환경
예측을 하기 위해서는 크게 "과거 데이터 입력 => 학습 => 예측"이라는 3가지 단계를 거칩니다.
학습은 필요한 컴퓨팅 파워를 사용자 컴퓨터에 의존합니다.
즉, 사용자의 브라우저(예: 크롬)에서 사용자의 컴퓨터를 이용해 학습하는 방식입니다.
이때 CPU, 메모리 GPU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당연히 컴퓨터 사양이 좋을수록 연산도 빠르게 진행될 것입니다.
학습 수행 시 브라우저가 버벅대는 현상이 있다면 컴퓨터 자원을 그만큼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며 학습을 마치면 브라우저 상태는 원래대로 복원될 것입니다.
이러한 이유에서 상대적으로 자원이 부족한 모바일폰이나 태블릿에서의 학습 수행은 권하지 않습니다.